Design STORYLAB

Communicate with the world through design

NEWS

BEAUTY TECH at CES 2022
2022-03-21 오후 5:12:21

무려 2년 만에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박람회인 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뷰티 및 퍼스널 케어 관련 디바이스는 단연 주목받는 섹션이었다. 뷰티 산업은 팬데믹을 겪으며 급속도로 디지털화되었다. 거울 속 존재하는 나만의 피부과 주치의부터 헤어 컬러를 커스터마이징 지원하는 AI 기기, 선호하는 향기를 추천하는 프래그런스 보틀까지! 하나같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춤화된 솔루션을 전하고, AI와 AR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통 분모를 갖고 있다. 그리고 뷰티 테크는 이제 더 이상 기술적인 요소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감성을 자극하고 삶의 질을 높여 일상에 위로와 편리함을 선사하기도 한다. 이러한 대표적인 디바이스 8개를 소개한다. 꿈꾸던 디바이스가 드디어 세상에 나왔는가? 

 



MYSKIN RECOVERY PLATFORM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기존 오프라인에서 제공하던 피부 진단 서비스들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추세다. 시공간을 초월해 언제, 어디서든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진단받을 수 있게 된 것. 아모레퍼시픽의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은 고객의 스마트폰과 기기의 조명 거울을 통해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변화를 진단하고, 장착된 소형 센서가 피부 속 수분과 탄력도를 측정한다. AI가 측정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의 피부에 알맞은 성분을 도출해내고, 이를 기반으로 화장품 처방을 내리기까지!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업데이트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미 출시된 피부 진단 기기와 차별화된다.  

 

CREDIT

  • 에디터
    김민지
  • 포토그래퍼
    COURTESY OF AMOREPACIFIC, L’ORÉAL KOREA, BEAUTIGLOO, PROCTER & GAMBLE, NINU, PREEMADONNA INC.
  • 출처
    ALLURE website